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갤러리어클락, 스톤헨지, 로즈몽, 뚜아후아 (이하 "패밀리 사이트" 라 합니다.) 및 패밀리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와 PASSWORD 로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통합 ID가 적용되는 패밀리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러리어클락 : www.galleryoclock.co.kr
- 스톤헨지 : www.stonehenge.co.kr
- 로즈몽 : www.rosemont.co.kr
- 뚜아후아 : www.troisrois.co.kr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 또는 연결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최소한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공시 만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이용약정 (이하 '서비스별 이용약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이용약정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이용약정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3조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는 상품, 가격 등 제품에 관한 정보, 패션 스타일 코디 자료, 유행경향 정보 및 각종 이벤트의 개최 등의 서비스 및 온라인쇼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게재된 정보, 자료 및 프로그램 등을 개선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조회할수 있도록 하며, 회사의 쇼핑몰 사이트에서 정해진 비율만큼 적립 또는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 회사의 패밀리사이트를 통해 회원등록 절차를 거쳐 본 이용자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사이트별로 별도 관리 합니다.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ID(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1인당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회원 가입 시 이용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③ 전항의 이용 계약이 성립함으로써 "패밀리사이트"의 회원이 됩니다.
④ 회원은 한번의 가입으로 모든 회사 패밀리사이트를 등록한 하나의 이용자 ID로 이용하게 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 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① 이름
② ID(아이디)
③ Password(비밀번호)
④ 주소
⑤ 일반전화번호
⑥ 이동전화번호
⑦ E-mail(전자우편)주소
⑧ 기타 개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로 개별 고지하는 사항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23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만14세 미만 아동으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8. 회원의 자발적인 의사로, 패밀리사이트 탈퇴 후 1개월 이내 재가입을 요청하는 경우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패밀리 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에 동시 가입된 회원의 경우, 각각의 사이트에서 별도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이용 범위) 회사가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 중 어느 한 곳에서 가입한 회원은 동일한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로 회사가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0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0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이 된 자는 회사의 각종 정보 및 광고 활동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형,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본 조 제2항의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원은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복제 또는 편집하여 사용하거나 외부 매체 등 제휴사에 제공하여 홍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전자우편,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⑦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이 된 자는 제2항 전단에 따른 게시물의 이용 및 제휴사 제공행위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또는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⑥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작성한 통계자료를 제16조 제2항에 따른 제휴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등의 판촉활동을 위하여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 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9.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0.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23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회원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회원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사용·보호 등)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 서비스 가입 시 제공하는 정보외에 수집목적 및 수집항목, 보관기간, 제3자 정보제공시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 등을 미리 알리고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이디(ID) 등 공개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정보를 수집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상품의 배송을 위해 필요한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배송업체에 제공하는 경우 또는 관련법령이 미리 정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법"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④ 온라인상에서 회원간에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타인에 의하여 이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간의 자발적인 개인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계약해지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청한 즉시 계약 해지 및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사의 패밀리 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에 동시 가입된 회원의 경우, 각각의 사이트에서 별도로 계약해지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8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4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25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건물훼손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장애, 중단 또는 협력업체의 장애 및 정보통신망에 대한 해킹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제1항 개인정보 수집범위와 이용목적, 동의
(주)우림 대표사이트 갤러리어클락, 스톤헨지 , 로즈몽, 뚜아후아( 이하 "(주)우림 패밀리 사이트" 라 합니다.)를 이용함으로 인해 회사가 획득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근거를 제시하고, 회사가 사용하는 쿠키가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고객의 모든 개인정보는 정보 제공 목적을 규정하는 정보 보호 방법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①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회원님께서 (주)우림 패밀리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본인확인,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주문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회원님에게 유용한 맞춤정보 제공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 가입 시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e-mail, 전화번호: 고지의 전달, 불만처리나 서비스/이벤트 정보 안내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주소: 고지의 전달, 청구서, 정확한 상품 배송지의 확보.
-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상품구매에 대한 결제
②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별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제2항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님께서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주)우림 패밀리사이트 이용약관에서 기재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또는 이용약관상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정가입 및 징계기록 등의 부정이용기록
-보존 항목: 이름, 휴대 전화번호
-보존 근거: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불법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 협조
-보존 기간: 수집 시점으로부터 6개월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2) 전자금융거래법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1년 보관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3)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접속지의추적자료 : 3개월
④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3항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회원님의 별도 동의없이 개인 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②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주문상품 배송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4항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화된 맞춤추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제5항 기술적, 관리적 대책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 온라인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주)우림 패밀리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주)우림 패밀리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항 개인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회원님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가입된 (주)우림 패밀리사이트 내에서 스스로 정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는 고객센터(전화: 02-3284-1300)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를 통하여 처리되며 본 지침 제2항 하단의 경우에 예외적으로 보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삭제되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 됩니다.
제7항 개인정보 위탁처리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내에서 관련 전문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님에 대한 서비스 제공 이행을 위해 (주)우림 패밀리사이트가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하는 업체는 아래와 같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계약 등에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 개인정보 위탁처리 현황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정보
㈜OMNIVERSE
홈페이지 유지관리
아이디, 이름, 주소, 연락처
제8항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주)우림 패밀리사이트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또는 구매가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이 일방적으로 해지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법에 의해 3 년 이하의 징역 또는 1 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9항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우편을 통하여 제공받은 양식의 서면에 법정대리인이 직접 서명날인하여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와 함께 우편이나 팩스 등으로 전달받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동의철회, 정정은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부모)이 할 수 있으며,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오류 정정이 요청된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0항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계약 체결/취소 미성년자와 재화 등의 거래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1항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18. 10. 01
- 시행일자 : 2018. 10. 01
제12항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주)우림 패밀리사이트는 정보통신부 지정 개인정보지침에 의거 관리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상준 이사
- 개인정보 관련 민원처리
(주)우림 전산팀
Call : 02-6948-9825
E-mail : com@woorimfmg.com
주식회사 (주)우림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 5길 15, 23층(전문건설회관 서울본사)
기타 개인정보 침해/피해와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전화번호 : 118)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